swift ios 개발에서의 MVC 패턴
디렉토리 구조
Util - 유틸리티, 3rd 관련 내용Resources - 이미지파일, 폰트파일 등등.Model - 데이터 관련 다루는 내용View - 스토리보드와 관련된 내용Controller - 전체적인 제어 역활
Model의 일반적인 형태
class Person{private var _firstName: String!private var _lastName: String!//get과 set를 통해서 데이터를 컨트롤set{init(first:String, last:String){self._lastName = lasevar fullName: String{}
view의 일반적인 형태
이미지 UI를 다룰 경우 해당 내용을 다룰 수 있는 코코아 터치 프레임워크 파일을만들어 다룬다.
일단 클래스를 UIImageView등과 같이 UI내용을 상속받을 수 있는 형식으로 파일을 만든다.
그리고 해당 이미지뷰 UI의 클래스를 만들어낸 클래스 명과 일치시켜준다
class RoundedImageView: UIImageView{//viewDidLoad와 비슷한 역활override func awakeFromNib(){//이곳에서 self는 연결된 UI를 의미한다.self.layer.cornerRadius = 5.0}}
controlloer
대망의 컨트롤러
클래스를 초기화 한다거나 각 뷰들을 모델과 연결해주는 작업을 한다.
class ViewControlloer: UIViewController{@IBOutlet weak var renameField: UITextField!@IBOutlet weak var fullName: UILabel!//DB initlet person = Person(first:"John", last:"Hancock")oveeride func videDidLoad(){super.viewDidLoad()fullName.text = person.fullName}@IBAction func btnPressed(sender:AnyObject){if let txt = renameField.text{person.firstName = textfullName.text = person.fullName}}}